자유게시판

일본어 공부 질문...이라기 보다는 넋두리 입니다 ㅎ...

sanguine2019.01.23 22:52조회 183추천 1댓글 2

    • 글자 크기

안녕하세요 여러가지로 눈팅하고 직접 질문하면서 도움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요즘 좀 마음이 안풀려서 넋두리 겸 질문? 을 좀 할까 싶어서 끄적여봅니다.

얼마 전 후지이 아사리 선생님의 '일본어 문법 무작정 따라하기'를 완독했습니다. 다시 한 번 보고는 있는데 역시 문법이 쉬우면서도 여러가지 암기할 만한 것들이 있더라고요(그래도 한국인이라 굉장히 이해가 쉽네요. 영어나 독일어 공부할때랑은 차원이 다른...).

이 책을 다 보면 JLPT N4 정도 수준이 된다고 하는데... 현재 목표가 문부성(MEXT) 연구 장학생이라 N2 정도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문제는 필기 시험이 6~7월 정도인데 이때까지 매일 1시간 정도 공부하면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까... 싶네요 ㅠ N2가 600시간이 필요하다는데 N4에서 달성한 300시간에 추가로 300시간을 더 해야 하는데... 이래나저래나 고민이 많습니다. 내년으로 미뤄야 하나 싶기도 하고...

이런저런 넋두리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약 2달 전에 도쿄와 교토, 우지를 다녀왔는데 정말 좋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직장인들은 어딜가나 바쁘지만-_- 그래도 일본이란 나라에 좀 더 애착을 가지고 열심히 공부하고 있어요.

다시 한 번, 항상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글자 크기
  • JLPT는 토플처럼 듣기/읽기/말하기/쓰기를 모두 평가하는 시험이 아니기 때문에 결국 듣기와 읽기만 잘 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앞으로 1) 7월 7일까지 (올해 제1회 JLPT 시험일), 2) 독학으로, 3) 매일 1시간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잘 아시겠지만 6개월 공부하고 N1을 딴 사람도 있고 1년 걸려서 N2를 딴 사람도 있고 본인의 어학능력, 투자시간에 따라 결과라 천차만별이라 딱 잘라 이렇다고 말씀드리기는 어렵습니다. 확실하게 하려면 아래 방법은 어떠신지요.

     

    - 학원 강의 수강: 시험이 목적이라면 역시 대비반을 통해 핀포인트 강의를 듣는 게 나을 수도 있습니다.

    - 일상생활을 일본어에 노출: 예) 핸드폰 어플을 통한 평상시 일본어 공부, 평상시 일본어 라디오 공부

     

    다른 소리지만 몰입도나 효율성을 생각하면 매일 1시간보다는 격일 2시간이 나을 것 같기도 합니다.

  • sanguine글쓴이
    2019.1.24 14:02
    @월요일의도쿄

    답변 감사합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당장 jlpt 시험 합격은 힘들 수도 있겠네요... ㅠ 대학원 생활을 병행해야 하는지라 추천해주신 학원 등으로 강제성을 부여하는 것도 고려해보겠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댓글 달기

아무말 대잔치도 환영합니다!

이전 1 ... 3 4 5 6 7... 9다음
첨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