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답이 없을까요 상담부탁드립니다

준민2019.02.19 23:26조회 322추천 3댓글 2

    • 글자 크기

 

1. 현재 만 나이: 29(89년생)

2. 성별: 남

3. 신입/경력직 여부: 신입

4. 최종학력: 한양대학교 졸업(2017.8)

5. 전공: 인문학부, 철학 / 과학기술철학

6. 일본어 능력 (JLPT 기준): JLPTN1 

7. 대학 입학 후 지금까지 공백(휴학 등, 남성의 경우 군복무 포함)이 있는지, 있다면 어떻게 활용하였는지: 2년 반 휴학 ( 6개월 외국계회사 근무, 6개월 프랑스 여행, 휴식, 군휴학)

 

8. 희망하는 일본 업계: 딱히 없습니다만 상사쪽이면 좋겠습니다.

9. 문의내용: 히라가나도 모르는채로 일본와서 이제 1년 2개월 정도 된 나이먹은 학생입니다. 그 동안은 JLPT 1급을 따기위해 그것만 보고 달려왔는데 이제는 또 걱정이 태산이네요. 취업 준비를 시작하려고 하는데 학교를 졸업하고 취업활동을 시작하려고 했는데 학교에서는 학교를 안다니면 비자가 끊겨서 돌아가야한다고 하네요. 지금 일본에 있는 한국계회사에서 파트타임 일을 하고 있는데요. 지점장님은 아직은 일본어 회화능력이 부족해 채용은 안되고 나중에 채용 할 수 있다고는 하셨어요. 그래서 일단 학교를 6개월 더 연장해 놓은 상태입니다. 그런데 제가 알아 본 바로는 대학 전공과 연관된 업무를 하는 회사가 아니면 취업비자가 안나온다고 들었습니다. 제 과가 과인만큼 어느 회사를 가도 비자가 나올 것 같지가 않네요... 그리고 솔직히 어디서 부터 어떻게 취업정보를 얻고 기업면접을 볼 수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정말 막막하네요 돌아가기는 절대 싫고 일본내에서 취업 해 살고 싶은데 좋은 방법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0. 기타 알아야 할 사항: 대학 시절 공부가 뭐 대수냐 며 좀 많이 놀았고 방황도 많이 했습니다.(고등학교 수험 스트레스인듯합니다) 학점이 좀 안좋긴합니다. 저 같은 인문학부 학생이 기업에 취업해 취업비자를 받고 일을 할 수 있을까요? ㅠㅠ

    • 글자 크기
  • 2019.2.20 22:06

    저보다 한살 형님이시네요. 일본 취업 화이팅입니다

  • 안녕하세요. 저희 커뮤니티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1. 학교에서는 학교를 안다니면 비자가 끊겨서 돌아가야한다고 하네요.

    → 비자가 끊기는 것도 맞고 한번 돌아가야 하는 것도 맞습니다만 관광비자인 상태로도 취활을 하실 수 있습니다. 1회 90일 체류라는 한계가 있지만 취활이 불법인 것은 아닙니다.

     

    2. 대학 전공과 연관된 업무를 하는 회사가 아니면 취업비자가 안나온다고 들었습니다. 제 과가 과인만큼 어느 회사를 가도 비자가 나올 것 같지가 않네요...

    → 잘못 알고 계신 부분으로, 원칙은 그렇습니다만 실무적으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문과의 경우면 종합직인 경우 비자가 안 나오는 경우는 없다고 보셔도 됩니다. 회계에 관한 경우라고 할지라도 회사에서 어떻게 적어주냐에 따라 비자 발급이 어렵지 않게 가능합니다.

     

    3. 그리고 솔직히 어디서 부터 어떻게 취업정보를 얻고 기업면접을 볼 수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 일본 내에서 취활을 하실 거라면 일본 내 사이트를 적극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口コミ 사이트(대표적으로 Vorkers), みん就, 리쿠나비, 마이나비, CFN 등을 참고하시면 각종 기업 정보와 일본 내 외국인을 위한 행사를 파악하시는 데도 도움이 되실 겁니다.

     

    그럼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댓글 달기

모를 땐 물어보는 게 최고!

이전 1 2 3 4 5... 12다음
첨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