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혼자서 고민하다가 질문글 남깁니다..

VirtualPilot2019.06.19 14:54조회 124댓글 1

    • 글자 크기

1. 나이(성별): 한국 나이 21세 (만 19세)

2. 신입/경력: 신입지원

3. 최종학력: 국내 야간대 재학중

4. 전공: 컴퓨터 공학과

5. 일본어 능력: JLPT N3

일본인과 대화는 프리토킹이 가능하지만 경어, 존경어, 겸양어는 많이 부족합니다.

6. 공백기(대학 입학 이래): 

7. 희망업계: 항공사 조종사

8. 문의 내용:

안녕하세요, 자금 문제로 바로 유학을 가지는 못하고 공군 간부로 입대해 항공기 정비직에서 군 복무중인 청년입니다. 

현재 계획은 이렇습니다.

1. 7년간 빡세게 군복무 해서 유학자금을 마련한다(장기복무 자원이 확정이 되어서 최소 7년 복무 가능합니다)

2. 28에 전역함과 동시에 도카이 대학 항공조종학부에 입학한다(대학모집요강 상 EJU는 모집하지 않고 센터시험만을 통해서 모집하기에 일본인과 동일한 시험을 거쳐서 입학 할 생각입니다)

3. 4년간 그동안 모은 돈 + 학업에 지장을 주지 않는 범위 내 아르바이트를 하며 조종학을 전공한다.

4. 일본 Japan Airlines 나 All Nippon Airways에 조종사 신입으로 입사한다.

이렇습니다. 다만 나이가 입사 기준 31살(4학년때 공채를 실시함으로 이 나이로 잡았습니다. 만으로는 29~30살)이 되어버립니다. 저 나이때 일본 기업에 신입으로 도전하는것이 옳은 길인지를 알고싶습니다..

ANA항공사와 도카이 대학교에서 입사/입학 시 나이제한은 설정하지 않았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만... 모르겠어서 질문 드립니다.

    • 글자 크기
  • 안녕하세요. 저희 커뮤니티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당장 어떻다고 답변을 드리기 어려운 것이, 일본의 외국인/이민 관련 정책은 최근 몇 년 간 여러 차례 바뀌어 왔기 때문에 지금으로부터 7년 뒤라면 또 다른 상황이 펼쳐져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다만, 군 간부로서의 근무경력, 특히 항공기 정비라는 유관 분야의 경력이라면 대학을 갓 졸업하며 지원하는 일반적인 신입으로는 인식하지는 않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어찌 됐든 7년 근무가 확정이라면, 우선은 3~4년 정도 상황을 지켜보시다가, 그 이후에 계획을 세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달기

모를 땐 물어보는 게 최고!

이전 1 2 3 4 5... 9다음
첨부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