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안녕하세요 일본 취업 관련해서 말씀 부탁드립니다

윤정2019.06.28 11:44조회 216댓글 2

    • 글자 크기

 

(안녕하세요. 월요일의 도쿄 Q&A 게시판을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의 정보를 제공해주시면 답변을 도와드리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1. 만나이/성별: 24세(한국나이25세) / 여

 

2. 신입/경력직 여부: 신입

 

3. 최종학력: 2020년2월 졸업예정

 

4. 전공: 일어일문 및 일본어교직이수

 

5. 일본어 능력(JLPT 등): JLPT N1 172점, JPT 955점, BJT J2, SJPT 레벨6

 

6. 공백기(대학 입학 후 군휴학/단순휴학 등): 2014년 2월 고교 졸업 후 2014년 3월 모 대학 입학, 11월 중퇴하여 1년 수개월의 공백 후 2016년 3월 현 대학 입학 (호텔관광계에서 일본어전공으로 전향.)

 

7. 희망업계/직종: 부동산 중개 및 영업직

8. 문의 내용: 안녕하세요 일본 취업 정보 서치하다 양질의 정보가 많아 가입하였습니다. 도움을 받고 싶어서 글을 남기게 되었어요. 저는 일본어 전공자이며 입학 전 공백기를 메꾸기 위해서라도 스펙을 나름대로 열심히 준비해왔습니다. 성적은 4.3 정도 이고, 일본어 관련 대회에서 몇차례 상을 받는 등 일본에 초청받아 다녀온 적도 있습니다. 작년에는 上智大学로 1년 간 교환유학을 다녀와 이력서를 작성하여 교수님께 틈틈히 첨삭받았습니다. 그러나 귀국 후 교직이수와 관련하여 요 근래 여유가 없어서 취업 관련하여 체크를 못하였고 제가 가고 싶은 업계의 주요 기업들은 모두 서류선고를 마감한 상태입니다. 저희 학교가 지방의 규모가 작은 대학이라서 교수님들로부터 정보를 얻지도 못했습니다.. 리쿠나비 마이나비 등을 돌아다녀보아도 기업설명회에 참여하지 않으면 엔트리조차 불가하고 거의 마감한 상태여서 어찌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어떻게든 올해 내정을 받고 싶지만 더이상 가망이 없을까요? 대기업에 들어가고 싶다는 욕심이 있어 희망하는몇 기업을 위주로 찾아보긴 했지만 올해는 건너뛰고 졸업즉시 일본에 가서 spi공부라든지 기업연구, 인턴참가, 설명회참여하여 2021년 졸업 엔트리를 하는게 최선일지 너무 고민입니다.. 제 스펙으로 어디까지 통할지 걱정도 앞서구요.

 

9. 기타 참고사항: 토익준비중 

 

    • 글자 크기
  • 안녕하세요. 저희 커뮤니티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대부분의 회사들이 상반기에 채용 전형을 마감하고는 있지만, 하반기에 KOTRA 주관 일본채용박람회가 서울과 부산에서 개최되니 이쪽을 노려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저희 지인들 중에서도 작년 하반기 채용박람회를 통해 취업 후 올해 4월부터 일본에서 근무 중이신 분들이 몇몇 있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기업이 출전하지 않는다면 졸업을 한 학기 유예하고 내년 상반기 취활을 일본 현지에서 도전하시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윤정글쓴이
    2019.7.8 19:32
    @월요일의도쿄

    안녕하세요 답변 감사합니다!

    박람회 정보도 체크해야겠어요!

     

    상반기 취업 활동과 관련해서말인데, 현재 한 학기가 남은 상태인데요. 혹시 유예한다면 이번 2학기를 이수 후에 2020년 2월 졸업, 그 후에 일본으로 가서 상반기 취업활동을 하는 것이 나을지 / 2학기 휴학 후에 국내 혹은 일본에서 준비하며 상반기 취업활동, 내정 후 귀국해 2학기 이수 및 졸업이 나을지 고민되네요!

댓글 달기

모를 땐 물어보는 게 최고!

이전 1 2 3 4 5... 10다음
첨부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