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비전공자 IT프로그래머로 일본에 취업하고 싶습니다. 고견 여쭙습니다.

Creatorminsu2020.01.25 11:53조회 79댓글 0

    • 글자 크기

 

(안녕하세요. 월요일의 도쿄 Q&A 게시판을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의 정보를 제공해주시면 답변을 도와드리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1. 만나이/성별: 만27세 / 남

 

2. 신입/경력직 여부: 신입

 

3. 최종학력: 4년제 대졸

 

4. 전공: 경영학부 / 고고미술사학과

 

5. 일본어 능력(JLPT 등): JLPT N2

 

6. 공백기(대학 입학 후 군휴학/단순휴학 등):  2017년 6월 장교전역 후 8개월간 봉사를 하고 2018년 2월에 호주로 워킹홀리데이를 갔다왔습니다. 그 해 12월 말에 일본에 입국하고, 2019년 일본워킹홀리데이 비자를 받아 현재 2020년 3월까지 일본에서 지낼 생각입니다. 그 후의 취업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7. 희망업계/직종: IT프로그래머(인공지능개발자)

 

8. 문의 내용:  안녕하세요. 일본에서 1년간 지내며 있다보니, 일본이란 나라가 저란 사람의 특성과 잘 맞는 거 같아 일본에서 취업하여 생활하고 싶게 된 사람입니다. 워홀 비자가 끝난 3월에 국내로 입국후 국내 국비지원교육을 받으려고 계획중에 있습니다.

- 일본에서 인공지능개발자라는 직종으로 일할려면 대학원 이상의 스펙이 필요할까요?

- 소프트뱅크, 라쿠텐 등 현재 제가 가진 영어, 일본어 능력과 정보처리기사라는 자격증을 갖춘 후 앞에 기술한 저 대기업에 지원하고 싶은데요. 저 회사들에 취업하기 위해 더욱 준비가 필요한 것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 현재 JLPT N2, 토익 750점 정도가 있습니다. 토익도 그렇고 JLPT도 그렇고 점수를 조금 더 올려보려고 하는 데, 이 고득점 점수들이 취업 시 면접관들에게 많은 변별력을 줄 수 있을 정도인가요? 

- 현재 정보처리기사 책과 프로그래밍공부를 조금씩 병행 하는 정도인데요. 사실 프로그래밍이 저에게 맞는 건지는 확신이 들지 않습니다. 어느 정도 좋아하시는 분들은 찾아보면서도 한다고 하는데, 저는 그정돈 아닌거 같아서요.

워킹홀리데이 2년간 요리를 했었는데, 요리도 어느 정도 좋아했고, 열심히 했는데 경험을 해보니 처음과는 다르게 흥미도 떨어지며, 적성에 맞지 않다라는 걸 깨닫게 되었습니다. 

참 고민이 많은 요즘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9. 기타 참고사항:  혹시 인공지능 개발에 관해서도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 공부를 해보거나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물어보고 싶습니다. 파이썬을 이용해서 개발을 한다고 하는데, 책이나 강의의 정보를 좀 주실 수 있는지, 학교의 입학하는 것을 추천하는지 묻고 싶습니다.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모를 땐 물어보는 게 최고!

이전 1 2 3 4 5... 11다음
첨부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