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지금 제 상황이 일본 IT 회사들에게 어떻게 비춰질지 궁금하군요.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규링2020.01.28 08:08조회 615댓글 1

    • 글자 크기

 

(안녕하세요. 월요일의 도쿄 Q&A 게시판을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의 정보를 제공해주시면 답변을 도와드리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1. 만나이/성별: 31, 남

 

2. 신입/경력직 여부: 경력

 

3. 최종학력: 한국 대학원 졸업

 

4. 전공: 컴퓨터공학 (대학원 시절 IoT 분야로 졸업논문 작성)

 

5. 일본어 능력(JLPT 등): JLPT N2, 회화 가능

 

6. 공백기(대학 입학 후 군휴학/단순휴학 등): 대학원 졸업과 미국 입국시의 비자 관련사항으로 2~3개월의 공백 발생.

 

7. 희망업계/직종: IT 시스템 개발, 프로그램 개발, 모바일 앱 개발

(대신 모바일의 경우에는 다시 좀 공부하고 앱도 간단하게 만들어봐야 할 거 같은데... 요즘 최신 기술 다시 익히는데 대략 1달이면 되겠군요.)

8. 문의 내용: 안녕하세요. 현재 미국의 스타트업 업체에서 일하고 있는 개발자입니다.

어렵게 미국까지 왔는데 지금 일하는 스타트업 회사가 여러 사정이 생겨서 회사와 결별을 해야 할 거 같습니다.

아직 퇴사하고 그런 상황은 아닙니다만 조만간 정식 통보가 나올 거 같습니다.

그래서 지금 회사에서 업무 정리하면서 재취업 경로를 여러모로 알아보고 있는데

미국에 오기 전에도 일본 회사들도 알아보고 한국 회사들도 알아보고 그랬었습니다.

근데 이번에 막상 재취업을 생각해야 하는데 일본 취업에 관해서도 좀 넣어두고 알아보려고 해서 문의를 드립니다.

나이도 좀 맘에 걸리는데다가 일본 취업쪽에 자세히 알아본 것이 별로 없어서 일단 검색만 쭉 하다가 주로 신입분들 이야기 아니면 어디 국비장학이나 해외취업 사업 등으로 들어가는 케이스들만 많이 나오는데 경력쪽은 아무래도 좀 직접 이야기를 들어보면서 어떻게 보이는지 의견도 좀 들어보고 해야 할 거 같아서 작성해봅니다.

9. 기타 참고사항: 개발 경력이 산업기능요원시절까지 포함해서 총 개발 경력은 5년이 넘는군요. 주로 대학 다니면서도 프로젝트를 따내서 개발하고 했습니다.

iOS 앱 개발(Objective-C 기반), 안드로이드 기반의 임베디드 장비 개발, 윈도우 프로그램 개발이 주이고, 여기서도 윈도우 기반의 프로그램 개발을 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N2는 미국 오기 전에 땄으니 대략 2년 되어까는군요. 여기서 만난 일본인들하고 일본어로 회화하면서 실력 떨어지지는 않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영어는 공인영어 성적은 별로 좋지 않고 잘하진 못하지만 그래도 여기서 메신저로 업무보고 간단한 미팅하고 하는 데 있어서는 지장이 없습니다.

 

    • 글자 크기
  • 2020.4.3 09:52

    어떻게든 미국에서 버티세요. 조직문화나, Work around가 전혀 이해하기 힘드실 겁니다.

댓글 달기

모를 땐 물어보는 게 최고!

이전 1 2 3 4 5... 12다음
첨부 (0)
(0)